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인도에서 여성 '소날리 포가트(Sonali Phogat)' 살인 사건

출처 : BBC

 

B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인도 정치인이자 틱톡 인플루언서인 소날리 포가트(Sonali Phogat 소날리 포갓)을 살해한 용의자 2명을 체포했다고 인도 경찰이 밝혔습니다.

경찰이 그녀의 몸에 "여러 개의 둔기로 인한 부상"이 밝혀진 후 목요일 저녁에 용의자 2명을 체포하였습니다.

포가트(42)는 서부 고아 주를 방문하던 중 8월 22일 사망했습니다. 초기 보고서에 따르면 그녀는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가족은 그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고 동료들을 살인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그녀의 개인 비서 두 명을 언급하면서 그녀의 오빠는 노골적인 비디오로 그녀를 협박하고 그녀를 강간하고 살해했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NDTV 뉴스 채널에 남자들이 여동생의 정치 경력을 파괴하겠다고 위협했으며 재산 기록과 ATM 카드를 포함한 그녀의 개인 소지품 일부를 압수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족은 또한 기자들에게 포가트가 죽기 직전에 그들과 대화를 나눴고 "불안함이 느껴졌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포갓은 동료들과 함께 식당에 있었다가 불편함을 호소했는데, 이어  그녀는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그곳에서 그녀는 끝내 죽음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The Times of India는  법의학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여 "시신의 부상은 주먹이나 낙상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고 말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부검 보고서가 나온 지 몇 시간 만에 고아 경찰은 피고인을 체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날리 포가트는 북부 하리아나주 출신으로  인도 집권당인 바라티야 자나타당의 당원입니다. 그녀는 2019년 주 의회 선거에 BJP 후보로 출마했지만 낙선했습니다.



그녀의 정치 경력과 함께 포가트는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발을 들였는데요. 리얼리티 쇼 Big Brother의 인도 버전인 Bigg Boss의 인기 참가자이자 TikTok 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0년에 그녀는 신발로 공무원을 구타한 혐의로 체포되었고 나중에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그녀는 그가 그녀에 대해 "외설적이고 경멸적인" 발언을 했다고 비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