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미국 와플 하우스 의자 잡고 영웅 된 여직원

 

텍사스 와플 하우스 전직 직원 이야기

 

텍사스 주 오스틴 와플 하우스 직원이었던 여성 직원은  그녀에게 날아오르며 던져진 의자를 잡은 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다.

SNS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녀가 가맹점 체인으로부터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말하자 그녀의 편을 들기 시작했다. 


 

 

 

사건은 지난 주 와플 하우스에서 발생하였는데,  체인 레스토랑 "와플 하우스" 지점 중 한 곳에서  말다툼을 하는 동안 직원이 의자를 붙잡고 뺨을 때리는 영상 이후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었다.

 

 

 

올라온 영상에서는 고객이 바를 넘어 주방으로 들어가는 모습, 주먹을 날리는 모습, 설탕 셰이커를 부수는 모습, 와플 하우스 직원 한 명이 와플 누르기, 팬케이크 던지기, 계란 뒤집기에서 목격한 가장 빠른 반사 신경을 보여주었다.

 


유튜브 동영상에서 Halie "B"로 식별된 직원은 그날 밤 밝은 노란색 건물에서 있었던 일을 자신의 입장에서 밝혔다.

 

 

 

 

 

Halie는 Waffle House에서 4년 동안 쉬지 않고 일했다고 주장했으며 달성한 최고 요리사 레벨에 해당하는 "Rock Star" 셔츠를 받았다고 했다. Rock Star로서 요리사는 테이블을 서빙하고 상점을 운영할 수 있다고 했다.

 

 

Halie는 여성들이 "고함을 지르기" 시작했고 직원들에게 주문을 받으라고 요구했고 잠시 후 고객에게 "매장을 나가시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떠나지 않기로 결정했고 대신 "백인 여성"인 그녀가 음식을 요리하도록 요구했다고 그녀는 설명했다.

요구가 계속되면서 표범 무늬 옷을 입은 한 소녀가 식기를 던지고, 접시를 발로 차고, 음식을 발로 차면서 긴장이 고조되었다고 Halie는 말했다.

설탕 셰이커를 던진 후 고객은 카운터 위로 올라가 반대편으로 넘어갔다. 그 시점에서 그녀는 의자를 잡고 Halie에게 던졌다.

"나는 그것을 잡았고… 그것은 내 손목에서 튕겨 나갔다"고 그녀는 말했다.

식당이 정리되자 직원들은 문을 잠그고 정리 작업을 시작했다.

 

사건 발생 후 Halie는 와플 하우스를 떠나기로 결정했고 다른 가게에서 일자리를 구하려고 했을 때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다.

"나는 블랙리스트에 올랐다"고 그녀는 말했다. "저는 다시는 와플 하우스에서 일할 수 없습니다. 올해 초에 다른 곳에서 일하려고 했으나 그들은 제가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Halie에 따르면 원래 상점에서 그녀가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랬다고 한다.

 

 

\

 

 

인터넷 커뮤니티 댓글에 따르면 와플하우스는 24시간 운영되는 곳으로 우리나라의 김밥천국, 24시간 해장국집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미국에서 있어서 각종 사고와 싸움이 벌어지는 곳이라고 한다.

 

 

 

미국은 참 무서운 동네. 진상의 수준이 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