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가게 앞 차 빼달라" 한 인천 구의원 "누굴까?"

 

 

 

인천 한 기초의회 의원이 가게 정문 앞에 주차한 차량을 빼 달라고 요청한 점주에게 고성을 지르는 등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기사에 따르면 6일 인천시 미추홀구의회 국민의힘 소속 A 의원 지난 1일 오후 미추홀구 용현동 한 가게 앞에 차량을 주차했다고 한다. 

가게 점주 측은 차량에 적힌 전화번호로 연락해 매장 입구이니 차를 옮겨 달라고 요청했으나 A 의원은 "멀리 있어서 30분 정도 걸린다"며 "금방 갈 테니 기다려달라"고 했으나, 점주 측이 다시 전화를 2차례 걸자 '차량을 빼겠다고 하지 않았느냐'고 언성을 높이며 화를 내기도 했다.

 


점주 남자친구라고 밝힌 글쓴이가 커뮤니티에 올린 통화 녹음에는 "못 빼니까 알아서 해"라거나 "가게 앞이 당신 땅이냐. 내가 안 빼주면 그만이니 신고하려면 신고해봐"라고 말하는 A 의원 음성이 담겨 있었고, 음성은 뉴스를 통해 그대로 전달 되었다.

 

결국 그가 전화를 받고 가게로 돌아오기까지는 20분가량 걸린 것으로 전해졌다.



글쓴이는 커뮤니티 글에서 "차주는 돌아오자마자 자기에게 시비를 거는 거냐며 소리치기 시작했고 차 문을 잠그고는 알아서 하라고 했다"며 "무슨 일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안 된다고 하니 급히 상황을 마무리하고 떠났다"고 설명했다.

또 "중재하던 분에게 묻자 옆 가게 사장이고 구의원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며 "지역 연고도 도움을 청할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어떤 보복을 당할까 걱정하느라 일에도 집중이 되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이에 A 의원은 잘못을 인정한다며 이날 오후 해당 가게를 찾아가 직접 사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뉴스에 보도되지 않았다면 사과한다고 했을까 싶다. 도대체 그 구의원은 누굴까?



그는 언론사에 "당일 어머니가 편찮아 병원에 가느라 차들이 자주 대는 자리에 잠시 차를 댔던 것"이라며 "30분 뒤 차를 빼겠다고 이야기했는데 다시 또 전화가 와서 언성을 높이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상황이 어찌 됐든 제가 잘못한 건 100% 맞다"며 "오늘 직접 가게로 찾아가 용서를 구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