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2022년 빅뱅 컴백 신곡 제목은 '리본(Reborn)??'

지드래곤(GD) 인스타그램

 

빅뱅의 컴백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빅뱅 멤버들의 소셜 미디어(SNS)에서 곧 공개될 앨범에 대한 힌트를 공개하고 있어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1일 대성은 유튜브 채널 ‘D'splay’에 ‘빅뱅 컴백?! 정확히 언제?! 내가 말해줄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날 영상에서 대성은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스타일의 편집을 차용하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것이 아닌, 고리에 고리를 거는 고고거”라는 말을 남긴 채 영상을 마무리했습니다.

 

영상을 보고 팬들 중 한 명이  "3에다 1일 갖다대면 8이고, 8과 3은 고리 모양이므로 고리에 고리를 거는 날, 고로 컴백은 3월 13일" 이라고 하자 대성은 "와우" 라고 해서 빅뱅의 2022년 컴백일이 3월 13일 아니냐는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탑 인스타그램


 

앞서 탑과 지드래곤은 각각 인스타그램에 매듭과 리본 등의 사진을 게재해 이들의 신곡 제목이 ‘리본(Reborn)’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Reborn 의 한국 발음이 '리본'이고 , 그 뜻은 "다시 태어나다" , "다시 인기를 얻다" 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올 봄 빅뱅의 컴백 소식과 함께 탑의 전속계약 종료 사실을 알린바 있습니다.  "빅뱅뿐 아니라 개인 활동 영역을 넓혀가 보고 싶다는 탑의 의견을 존중한다. 탑은 언제든 빅뱅 활동에 합류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한 바 있습니다.

이번 빅뱅 신곡은 2018년 3월 '꽃 길' 싱글 발표 후 처음인데요. 특히 2019년 빅뱅 전 멤버 승리가 이 팀을 탈퇴한 뒤 4인 체제로 재편해 처음 발표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빅뱅은 2006년 데뷔해 2022년에 데뷔 17년 차를 맞은 빅뱅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많은 히트곡을 배출했는데요.

 

팬들을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이 빅뱅의 음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