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별점 1점이 최고의 리뷰? -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 Mobile Fence

 

 

자녀 스마트폰 관리-어플차단,시간제한,유해차단,위치찾기,스마트폰중독방지,스크린타임 - Google

모바일펜스(Mobile Fence)는 부모님이 원격에서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통제하는 강력한 자녀스마트폰 관리 앱 으로, 앱/게임 사용시간을 제한하여 초,중,고등학생 청소년 자녀들의 스마트폰 중독

play.google.com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모바일 펜스 (Mobile Fence) 는 원격으로 자녀의 스마트폰을 통제할 수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으로 앱이나 게임의 시간을 제한하고 성인, 음란 유해 컨텐츠들에 대한 접근도 차단합니다. 또한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위험지역 방문이나 안전 지역 이탈시에 부모에게 바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 입장에서는 최고의 어플이지만 반대로 관리를 당하는 학생들에게는 최악의 어플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앱 정보에서도 "아이들의 별점 하나는 이 앱의 진가를 반증합니다" 라는 문구가 써있었는데, 이 같은 문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올라온 리뷰에서는 각종 불만글이 속출하였는데요. 앱에 의해 차단되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올린 것으로 보였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이 같은 내용이 공유되자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나도 별점 1점 달고 악플 달았던 기억이 있다" 라며 실제로 불편을 겪었던 내용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이 '모바일 펜스' 의 비용은 1년에 3만원 수준으로 관리를 생각한다면 비용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있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이것은 앱의 특성상 헛점을 노리거나 빈틈을 이용하여 무력화 시키는 방법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입니다.

루팅 없이 모바일 펜스 뚫는 법은 인터넷 블로그에서도 자주 나올만큼 학생들이 많이 찾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특정 앱들을 사용해서 다계정 방식을 이용하는 등 모바일 펜스를 무력화 하는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만 이를 또 지속적으로 발견하여 개선하여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통제가 필요한 혹은 통제가 되지 않는 아이들에게 필요악이 될 수 있는 앱이지만 자녀들의 스마트폰 과의존도를 예방하기 위해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