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미국 "김치의 날 기념 방법 추천 해달라"

"김치의 날 기념방법 추천해달라"

 

주한 미국대사관이 한복에 이어 김치 등 한국 전통문화 기념에 힘을 실어 주면서 김치에 대한 위상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주한 미국대사관은 11일 공식 페이스북에 "버지니아주가 캘리포니아주에 이어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제정했다"며 "노력해주신 아이린 신 (버지니아주) 하원의원께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김치의 날'을 기념할 가장 좋은 방법을 추천 부탁드린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회로 11월 22일이 미국에서 김치의 날이 되면서 김치 종주국이라는 뿌리가 깊숙하게 자리 잡았으면 합니다.

 

 

 


김치의 날(11월 22일)은 김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20년 국내에서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버지니아주 의회는 캘리포니아주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9일(현지시간) 관련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결의안에는 한국이 김치 종주국이라는 사실과 김치의 역사, 건강식품으로서의 우수성에 관한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크리스토퍼 델 코르소 주한 미국대사 대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조선족 대표로 한복 차림의 출연자가 등장해 논란을 빚은 직후 한복이 한국문화임을 강조하는 글을 개인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는데요.


그는 "김치, K팝, K드라마…한복은 말할 것도 없죠"라고 적고 한복을 입은 사진을 함께 올렸다고 하죠?

 

더 이상 문화를 뺏기는 모습이 보고 싶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