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버스터즈(BUSTERS) '케찹송' 커버 댄스 화제

 

걸그룹 '버스터즈' 의 커버 댄스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다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2019년에 올라온 커버 댄스 영상입니다. 라가탕가(RAGATANGA)  'ASEREJE 아세레제 (KETCHUP SONG)' 을 커버한 영상의 일부분이 올라오자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케첩송은 2002년에 스페인 출신의 세자매로 구성된 트리오가 불러 전 세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노래와 춤입니다. 트리오 '케첩'(Las Ketchup)이 부르는 이곡은 18개국에서 음반판매량 1위에 랭크되고, 미국 라디오 방송에서도 드높은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마카레나'와 마찬가지로 휴양지 히트곡으로 출발한 이 곡은스페인의 안달루시아를 여행했던 유럽인들이 쾌활하고 이국적인 곡조에 대한 기억을 잊지못한 채 무미건조한 집으로 돌아와 이를 전파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것인데요.

무엇보다 발랄한 코러스가 인상적입니다.

"Asereje ja de je de jebe tu de jebere seibunouva/Majavi an de buguni an de buididipi" 라는 식의 가사는 스페인어로나 영어로나 별다른 의미를 갖지 않는다고 합니다. 

 

의미 없는 가사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보고 많은 네티즌들은 화답을 보냈습니다. 

2019년 당시 소속사는 "팬들을 위해 준비한 버스터즈의 특별 비디오~! 여러분들도 따라추면 건강해질거에요~! 곧 있을 컴백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고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26만뷰를 넘으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은 아래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