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블로그로 돈 벌기 -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로 돈 벌기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광고 수익 등을 통해 일정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작성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가 구글 애드센스 등의 광고 수익이고 두번째는 협찬 등을 통한 제품 수령, 그리고 쇼핑사이트 링크를 통한 수수료 취득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쇼핑 사이트 링크를 통한 수수료 취득인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쿠팡 파트너스' 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이트로는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한 수익이 있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내가 구입하지 않은 제품에도 구매에 따른 3%의 수수료를 지급하여 줍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1)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은 간단합니다. 기존 쿠팡 회원 아이디로도 가입이 가능하니,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따라가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2) 사업자 유형에는 개인이면 개인, 사업자이시면 개인사업자를 선택하여 줍니다.

3) 웹사이트 목록에는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4) 간단히 사이트 주제와 성격을 입력하시고, 추천인 코드에 추천인이 있다면 적어 줍니다. 

(제 코드는 AF3717363 입니다)

 

쿠팡 링크 만들기

아이디를 만들었다면, 이제 링크를 생성해야 합니다. 위 메뉴를 보면 링크 생성 버튼이 있는데, 여기에 상품링크 혹은 다양한 배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을 검색 하면 여러가지 상품이 나오는데, '링크 생성' 버튼을 눌러주면 단축 URL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가 이 URL을 통해 구입을 하게 되면 상품 가격의 3%를 배너 생성자에게 돌려줍니다.

주의할점 : 상품 링크를 블로그에 글과 함께 올린 뒤 반드시 수수료 제공받는다는 문구를 삽입해야 합니다.

(예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만약 쓰지 않은채 수익이 발생하면, 계정은 정지가 되어 다시 가입을 해야합니다.

 

수익금 지급

본인의 경우 1월말 부터 시작해서 3월까지 약 240만원 정도 구매를 해 주셨고, 여기 3%인 7만2천원 가량의 수익금이 지급되었습니다.

단 수익금은 1만원이 넘어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1만원이 넘는 수익이 발생하였다면 발생한 다음달 16일에 입금이 됩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1월에는 1만원이 넘지 않아 이월이 됩니다. 2월 수익금은 1만원이 넘어 정산이 되는데 정산월이 3월입니다. 따라서 2월 수익금은 4월 16일에 받게 됩니다.

본인이 구입한 상품을 리뷰하면서 쿠팡 링크를 달면 이를 통해 수익이 창출되니, 생각치 않은 포스팅에서 수익이 발생하여 기분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 이외 쿠팡 등을 통한 블로그 수익도 창출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