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ITZY(있지) '리아' SBS 가요대전 무대 '컨디션 이상?'

'2020 SBS 가요대전 in DAEGU'(이하 '2020 SBS 가요대전')가 크리스마스인 25일 방송되어 K-POP을 사랑하는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2020 SBS 가요대전'은 생방송이 아닌 100% 사전 녹화로 진행되었는데요. 출연진과 현장의 안전을 위해 모든 무대를 사전 녹화로 진행했고 12월 초부터 시작해 녹화를 마쳤습니다.


'The Wonder Year'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0 SBS 가요대전'에는 엄정화, 이적, 방탄소년단(BTS), 트와이스(TWICE), 세븐틴(SEVENTEEN), 갓세븐(GOT7), 몬스타엑스(MONSTA X), 마마무, 제시, 뉴이스트, 여자친구, 오마이걸, 아이즈원(IZ*ONE),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에이티즈(ATEEZ), ITZY(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에이프릴, 모모랜드, 크래비티(CRAVITY), 트레저(TREASURE), 에스파(aespa), 엔하이픈(ENHYPEN)이 출연하며, 붐, 김희철, 에이프릴 나은이 MC를 맡았습니다.

걸그룹 ITZY(있지)는 블랙 패션으로 춤과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선배 그룹 티아라의 히트곡을 완벽 재현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있지는 SBS 가요대전에서 'Not Shy(낫 샤이)' 에 이어 Roly-Poly(롤리폴리) 커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있지는 칼군무와 함께 보여준 퍼포먼스로 섹시하시면서도 발랄하고 상큼한 매력을 뽐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있지(ITZY) 멤버 '리아'가 일부 안무 동작이 틀리는걸 보고 "어디 아픈 것 아니냐?" , "수십 번 연습한 동작이 틀릴리가 없으니 어디 안좋은 것 같아 걱정된다" 는 등의 반응을 보인 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커버댄스도 아닌 'Not Shy'의 안무동작은 지금 까지 수백 번은 췄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는 걸그룹을 눈을 가린 채 안무를 해도 동작과 위치 동선을 맞추는 것을 보고 감탄을 쏟기도 했는데요. 그런 안무를 틀렸다기 보다는 컨디션 등의 이상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잇따랐습니다.

 

해당 무대 영상은 아래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TZY(있지)는 가요대전에서 산타복을 입고 산타걸로도 등장을 했는데요. 부디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노래와 무대 보여주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