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베트남( Vietnam)' 잠옷 입고 택배 받는 여성들 .. 택배 기사 힘들어해

GO-Viet, Baemin (배민) 등 베트남에서는 도시의 성장과 함께 코로나19의 여파로 배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온란인 음식 배달 시장의 붐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인데요.

 

우아한형제들 (Woowa)은 한국에서의 경험으로 해외 첫 진출을 베트남으로 선정하고 진출하여 베트남 음식 배달 산업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사이트' 보도에 따르면 현지 베트남 매체에서 잠옷 차림으로 택배를 받는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며 배달 기사들의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배달 기사들이 택배를 받으러 나오는 베트남 여성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옷 스타일이라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잠옷 차림으로 물건을 받는 여성들은 다소 민망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택배 기사들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올라오기도 했다고 현지 매체는 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코로나19 및 중국 '광군제' 이후 택배 물량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물량이 늘어난 만큼 택배 기사들의 고생과 수고도 늘어났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택배기사들은 물건을 전하면서 사진을 불법적으로 찍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배달을 하면서 저렇게 몰래 찍는 것은 문제가 있다" 며 상대방의 동의 없이 사진 촬영 한 것 같아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누리꾼들은 "베트남에서 저렇게 입는 것은 일상적이다" 라며 복장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