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배우 박은빈, 개콘 수다맨 시절부터 브람스까지

배우 박은빈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박은빈(朴恩斌, Partk Eun-bin)은 1992년 9월 4일 서울생으로 1998년 SBS 드라마 '백야 3.98' 에 아역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지난 2002년 ‘개그콘서트-수다맨’에 출연해 끼를 발산하기도 했는데요. 개그콘서트 강성범의 코너 “궁금해요, 수다맨”을 외치며 수다맨을 호출한 그 소녀가 바로 박은빈이었던 것이 알려지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은빈은 “추천을 받아서 출연하게 됐다. 원래는 1회성이었는데 반응이 좋아서 3개월 고정이 됐다”라고 비화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2005년 삼성생명 광고 'Bravo Your Life - '딸의 인생은 길다' 편에 출연해 많은 사람들이 기억을 하기도 하는데요. 해당 광고는 제일기획에서 제작하여 2005년 당시 대한민국 광고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광고를 통해 배우 박은빈씨는 널리 알려지기는 했지만 아역배우 특성으로 인해 단역을 맡아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SBS 탐사 다큐멘터리 '그것이 알고싶다' 684회(2008년 9월 20일) 에 출연하여 공부와 연예계 생활을 병행하는 아역스타로 등장하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아역 배우 시절 뮤직비디오에서 자주 출연하였는데, 태연과 더원의 '별처럼' , 빅뱅 태양의 'I'll be there', 윤건의 '난 모르잖아요'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습니다. 

 

 

2014년 방영된 SBS 월화 사극 '비밀의 문'에 출연하여 사도제자의 부인이자 정조의 친어머니인 혜경궁 홍씨 역할을 맡아 기존 이미지를 깨고 날이 선 여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5년 키이스트에서 나무엑터스로 이적으로 하였고, 이후 2016년 JTBC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송지원 역을 맡아 보여준 모습과 2019년 SBS 금토 드라마 스토브 리그에 야구 덕후 출신으로 최연소 운영팀장 이세영 역할을 보여주었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은빈은 2020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고 있습니다. ‘스토브리그’를 시작으로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까지 박은빈은 화제가 되면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20대를 대표하는 배우이자 대중에게 신뢰감을 주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새로운 변신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우로서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배우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